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등촌동 맛집 조선갈비 오랜만에 맛있게 먹고온곳 방문후기
    맛집 2023. 3. 4. 09:4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귤무의 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끔 방문을 하는 조선갈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방문하여 정말 맛있게 먹고 온 후기 시작할게요!
     

    1. 위치

    2. 영업정보

    • 매일 11:00 - 22:00
    •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 주차가능, 발레파킹

    3. 외관

     등촌동 조선갈비 외관은 저렇게 대로변에 있는데 한 건물 전체가 조선갈빗집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룸이 있기 때문에 가족들 생일이나 단체로 가시는 분들도 많고 회식장소로도 유명한 조선갈비입니다
    저는 여기 저희 아빠 환갑 때 예약하고 온 적도 있고 그 외에 가족식사를 하러 자주 왔던 곳입니다.


     4. 내부

    조선갈비 카운터층

     여기는 카운터가 있는 층의 자리입니다
    이 위쪽으로 올라가면 룸이 있습니다 저는 이 날 방문했을 당시에 지인 1명과 동행했기 때문에
    여기 창가 쪽 자리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깔끔한 한정식 느낌의 인테리어를 가진 등촌동 조선갈비!
    가족들이랑도 자주 왔지만 갈비가 생각날때도 오곤 한답니다.

    5. 음식

    주문한 메뉴

     저는 이날 여기서 팔도 양념갈비 2인분과 함께 한돈돼지갈비 1인분 그리고 한우육회비빔밥을 시키면
    된장찌개도 같이 나온다고 해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아 콜라도 하나 주문했어요!
    음료수까지 해서 이 날 109,000원 정도 나왔던 것 같네요!
    한 끼 식사로는 가격이 좀 거시기하긴 합니다.

    같이 나온 찬2

     이렇게 처음에 나온 찬들은 김치와 양파절임 등 나왔는데 여기는 콘샐러드가 맛있더라고요
    옥수수콘을 갈아서 상큼한 소스와 섞어주시는지 반찬 나오면 무조건 샐러드부터 먹었습니다

    육회비빔밥2

     육회비빔밥 비주얼 좀 보세요 신선하고 맛있게 보이지 않나요 
    고추장은 미리 넣어주시는 게 아니라 알아서 넣어 먹을 수 있게끔 고추장 통을 따로 준비해 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고추장을 넣어서 슥슥 비벼먹으면 되는데
    같이 나온 된장찌개랑 먹으니 맛있었네요!
    근데 고추장이 제 입맛엔 좀 달달한 편이었던 것 같아요

    팔도 양념갈비

    저는 돼지갈비도 좋지만 소갈비가 더 좋은 1인 
    아무래도 부드럽다 보니 돼지갈비보다는 더 술술 잘 들어가는 것 같아요! 
    근데 처음에 돼지갈비를 먹고 소갈비를 먹었어야 했는데 반대로 먹어서 흙흙
    근데 사실 저는 소갈비랑 육회비빔밥 먹고 배불러서 돼지갈비는 한두 점밖에 먹지 못했답니다.

     아주 부들부들 부드러워 보이는 소갈비! 양념이 돼있어서 밥도둑이 따로 없었네요 
    아 그리고 고기 나올 때 찬들이 더 추가로 나왔는데 초반에 보이는 전체샷에 있네요!
    오징어미역무침? 이랑 연근샐러드 그리고 잡채 양념게장 등이 나왔는데 여기서

    저는 항상 잡채와 양념게장은 꼭 먹고 
    그리고 오징어미역무침은 원래 없었던 것 같은데 새로 생긴 지 얼마 안 됐는지
    요고 입맛을 확 돋우는 게 정말 별미더라고요!
    고기 먹다가 좀 느끼 해질 때쯤 한 번씩 먹어주면 맛있었던 오징어미역초무침!
     먹다가 중간에 리셋이 필요한 관계로 콜라를 하나 시켜서 리셋한 다음 다시 먹고 전날에 약간 아쉬웠던 
    파스타를 먹었었기 때문에 이 날 정말 맛있게 먹었던 조선갈비! 
    역시 한국인은 한식을 꼭 먹어줘야 속이 풀리는,,,, 느낌,,,,

    갈비는 원래 고기의 분위지만 갈비의 인기가 많아지고 동시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특유의 양념 소스가

    유명해 짐에 따라서 양념 자체를 갈비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소스로써 색채도 굉장히 강하고 맛도 호불호가 갈리기 힘든 설탕과 간장 등 전통의 단짠 조합이지만

    워낙에 맛이 강하여 식재료의 맛이 중요하고 섬세한 재료는 앙념이 맛에 묻혀버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맛있는 갈비는 절대 못 참죠 하하하

     
     

    6. 조선갈비 개인적인 총평, 마무리

    오랜만에 방문하여 정말 맛있게 먹었던 갈비 진짜 소갈비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데 흰쌀밥이랑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비빔밥이랑 된장찌개도 맛있고 반찬들도 맛있고! 그래서 갈비가 생각날 때는
    종종 조선갈빗집으로 오곤 한답니다! 서비스도 괜찮고 갈비도 맛있고 반찬들도 무난하니 맛이 괜찮아서
    갈비 드시고싶다하시면 여기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단체석도 수용이 가능하고 각종 기념일이나 이런 예약도 받으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조선갈비 후기는 여기까지고요 저는 다음에 더 맛있고 재밌는 후기로 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