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음식 만들기 김장 수육 시저샐러드 콩불 월남쌈 나만의 레시피 콩나물어묵 빨간어묵 링고아메 디저트

귤뭉 2023. 12. 14. 1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귤무의 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만들어 먹었던 음식을 공유해볼까 하는데요!

맛있게 먹었던 음식들 그리고 나만의 음식 레시피까지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1. 김장 수육 

김장 수육

 

 

 

김장철엔 빠질 수 없는 수육! 요번에 저희 외가댁에서 만든 김장김치가 너무 맛있게 돼서 수육이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수육 옆에는 로메인인데 저는 배추쌈이랑 상추대신

상추보다 더 아삭아삭한 느낌을주는 로메인을 같이 곁들여보았습니다!  

로메인에다가 수육 김장김치 넣고 싸 먹으니까 샐러드같이 너무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밑에 새우젓양념은 백종원 님 새우젓 양념레시피 보고 만들어봤는데 진짜 감칠맛 좋고

김치 수육 새우젓 이렇게만 먹어도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백종원 님 레시피는 실패할 일이 없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흐흐

 

 

 

2. 시저 샐러드

시저 샐러드

 

 

 

언제 먹어도 맛있는 시저 샐러드! 간단한데 맛은 그 이상이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만들어 먹었던 시저샐러드 재료는 로메인 베이컨 방울토마토 들어갔고 

소스는 홈플러스에서 파는 시저소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소스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그라파다노 치즈를 갈아서 올리고 거기에 조금 더 든든하게 먹기 위해 꿀호떡

겉에를 바삭하게 구워서 같이 올려봤습니다

꿀호떡 위에 샐러드 얹어먹으니 상큼하고 달달하고 말해 뭐 해 그 잡채 홀로 롤로로 롤

샐러드랑 같이 먹으니까 부담스럽지도 않아서 금방순삭하게 되더라고요

시저샐러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꿀호떡 구워서 같이 드셔보면 좋겠어요

맛있는 먹조합이랍니다 호호호

 

 

 

3. 콩나물 불고기 

콩불

 

 

 

 

이 역시 백종원 님 콩불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봤는데 진짜 너무 맛있음

별거 아닌 양념인데 완전 밥도둑이네요 흑흑 달달 짭짤한 양념에 콩나물이랑

대패삼겹은 정말 반칙아닌가효오오오옹옹 

아 그리고 저기 들어있는 떡은 치즈떡인데 진짜 제가 지금까지 먹던 치즈떡이랑은

정말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의 치즈떡 맛이랍니다 치즈가 안에 꽉 차있고

진짜 치즈를 쓰셔서 정말 고소하고 떡이 쫄깃해서 콩불 양념이 베어 드니까 진짜

계속 무한대로 먹게 되더라고요 제가 저 치즈떡을 정말 좋아해서 따로 구워서

꿀도 찍어먹고 하는데 크흠 낭만부부 치츠떡이라고 혹시 아시는 분들을 아실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치즈떡 고구마떡 이런 거 좋아하시는 분들을 조용히 추천해드려 봅니다... 껄껄

 

 

 

4. 콩나물 빨간 어묵

콩나물 빨간어묵

 

 

 

대구에서 유명하다는 빨간 콩나물어묵! 저도 만들어보았는데요!

대충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후춧가루 맛있게 양념조절해서 만들었는데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계속 들어가는 맛이더라고요? 약간 떡볶이맛 같은 그런 맛이라고 해야 될까요?

특히나 술안주라서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끝없이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의  안주랍니다 입 심심하거나 간단하게 간식으로 딱인 빨간 콩나물어묵!

 

 

 

5. 월남쌈

사과 월남쌈

 

 

 

 

재료 손질이 있는 월남쌈,, 하지만 저는 야채 많이 먹는 음식 중에 가장 맛있는 음식이 월남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월남쌈 레시피는 약간 기존틀에서 벗어나서 나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보았는데 오이, 파프리카, 깻잎, 사과, 파인애플

이렇게 손질하고 고기는 샤부샤부용 고기사서 숙주랑 양파 그리고 양송이버섯을 넣고 진간장, 설탕, 올리고당, 고춧가루

(매운 걸 좋아하신다면 더 빨갛게 해 드셔도 됩니다), 불맛 나게 볶다가 마지막에 불 끄고 참기름 한두 바퀴 두르고

볶아서 참깨로 마무리! 소스는 제가 따로 땅콩소스 만들었는데 땅콩버터랑 올리고당, 진간장, 식초 살짝, 참깨, 참기름

적절하게 넣고 만들면 진짜 진하고 맛있는 땅콩소스가 완성됩니다 허허허 그 옆에는 시판 스위트칠리소스입니다

월남쌈 페이퍼에 각종 야채들 올리고 고기 넉넉히 올리고 땅콩소스 중간에 약간 발라주고 마지막에 싸서

스위트칠리소스 찍어먹으면 정말 내 스타일의 월남쌈!!! 

제가 하고 제가 잘 먹는 음식 중에 하나네요 껄껄껄 뭐 재료손질만 하면 되긴 하지만 ,,,,

조금 새로운 방향의? 월남쌈을 드시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도 해드 셔보세요 호호

 

 

 

6. 링고아메

링고아메

 

 

 

호기심에 만들어본 링고아메 일본에서 유명한 축제인 마츠리축제에서 판다는 디저트인데 겉에 바삭한

설탕이 있는 거라 사과탕후루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링고아메는 사과의 맛이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사과가 새콤하고 살짝 달콤해야 겉에 설탕코팅이랑도 잘 어울리면서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사과한 개는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저는 다른 과일탕후루도 먹어봤지만 먹어본 중에 이 사과탕후루가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설탕코팅의 비율보다는 과일의 비율이 좀 더 많아서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맛있을까 했는데 탕후루 중에 제일 맛있었던 링고아메! 

저는 더 맛깔나게 하기 위해 빨간 식용색소를 넣어서 만들었습니다.